도서출판 - 재원
 
 HOME  도서 소개  신간 안내
  Untitled Document


작성일 : 20-12-10 14:49
  글쓴이 : 재원아트     날짜 : 20-12-10 14:49     조회 : 135     추천 : 0    
제  목
  에곤 실레
분   류
  아트북
출판사
  재원
지은이
  박덕흠
페이지
  80
발행일
  2020.11.20
ISBN
  978-89-5575-196-3
보유여부
  출판사 비치
네티즌 평가
  (총 0 명 참여)


에곤 실레 연보

<수록 작품>
두 여자 농부 / 앉은 여인의 프로필 / 팔꿈치를 무릎에 대고 앉아 있는 여자 / 초록색 스타킹을 신은 누드 / 승려로서의 자화상(발리와 함께) / 감옥에 있는 자화상 / 감옥에 있는 자화상 / 겨울버찌와 자화상 / 발리의 초상화 / 죽음의 고통 / 聖 가족 / 자화상 / 머리를 기울인 자화상 / 화가의 아내 / 줄무늬 옷을 입은 에디트 실레의 초상 / 포옹 / 죽음과 남자(이중 자화상) / 해바라기2 / 예언자(이중 자화상) / 죽음과 소녀 / 어머니의 죽음 / 하인리히와 오토 베네슈의 초상 / 요한 하름스의 초상 / 프리데릭케 베어의 초상 / 앉아 있는 누드 자화상 / 은둔자들 / 추기경과 수녀의 포옹 / 연인 / 체크무늬 셔츠의 자화상 / 왼쪽 무릎을 세우고 앉아 있는 여자 / 붉은 옷을 입은 여인 / 칼 차코프제크의 초상 / 붉은 하의를 입고 서 있는 남자 누드 / 에리히 레데러의 초상 / 꽃 탐구 / 도자기(투박한 항아리들) / 누드 자화상 / 검은 머리의 소녀 / 크루마우 풍경 / 여름 풍경 / 발리 노이질 / 등을 대고 누워 있는 여자 / 엎드려 누워 있는 누드 / 누워 있는 여성 누드 / 서 있는 자화상 / 무릎 꿇은 누드 자화상 / 게르티 실레의 초상 / 게르티 실레의 초상 / 조롱하는 여자(게르티) / 빨래가 널린 집 / 집들과 세탁물(도시 변두리2, 빨랫줄이 있는 두 블록) / 엄마와 아이 / 싸우는 사람 / 푸른 머리띠의 앉아 있는 여자 / 서 있는 검은 머리 소녀 누드 / 서 있는 누드 / 두 명의 소녀 / 두 여인 / 청색 옷과 녹색 스타킹을 신고 서 있는 소녀의 뒷모습 / 어머니와 딸 / 여자와 개(에디트 실레) / 자화상 / 채색된 배경의 소녀 / 오른팔을 들고 앉아 있는 여인 누드 / 검은색 스타킹을 신은 여인 / 자위하는 자화상 / 가로로 누워 있는 두 사람 / 얼싸안은 두 여자 / 누워 있는 여자 / 세 남자가 운동하는 구성 / 가족 / 웅크리고 앉아 있는 두 여인 / 가을 태양(일출) / 지는 해 / 늦가을의 작은 나무 / 푸크시아 넝쿨과 가을나무 / 진실은 드러났다 / 열중하다 / 기울인 누드 / 사랑의 행위 / 서로 엉겨서 누워 있는 남녀 누드 / 두 소녀 / 두 소녀 / 팔을 들어 올린 소녀 / 폴디 로진스키 / 체크무늬의 옷을 입고 서 있는 소녀 / 에두아르트 코스마크의 초상 / 네 그루 나무 / 모자를 쓴 남자(오젠) / 오젠
에곤 실레는 현재까지도 그 예술성에 대해 논란이 되는 오스트리아 작가이다. 17살의 에곤 실레는 빈을 대표하는 클림트로부터 스케치가 극찬을 받으며 미술가의 삶을 시작했다.
그의 그림은 형식적인 것에서는 클림트의 영향을 받았으나, 내용적인 면에서는 상징주의에 의지하지 않고도 고통, 고독, 절망과 죽음을, 자신의 주요 주제로 삼아 인생과 인간의 심오한 생명력을 기발하게 표현하는 뭉크의 영향을 받았다.

뭉크의 영향과 당시 유행하던 일본판화의 영향으로 28년의 짧은 삶을 살다간 천재 화가의 남겨진 그림들 대부분이 에로티시즘과 선, 그리고 에곤 실레만의 비틀림의 미학으로 발전했다.
채 서른을 채우지 못하고 요절한 그의 짧은 삶과 그 삶 속에서 투쟁하듯 그려낸 작품들이 100여 점이 실려 있다.

‘재원아트북’ 시리즈는
국내에서 출간된 서양화가들의 화집 중에서는 거의 유일하게 원화의 색감을 제대로 재현해 낸 화집이다. 국내에서 출간된 대부분의 화집들이 원작의 색감을 제대로 살려내지 못함에 따라 많은 미술 애호가들은 물론 일반인의 감상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준 것이 사실이다. 재원이 심혈을 기울여 내놓은 ≪재원아트북≫은 외국의 유수한 화집들과 비교하여도 전혀 손색이 없으며 오히려 더 나은 색상을 보여주고 있다.

≪재원아트북≫은 프랑스, 이탈리아, 영국, 네덜란드, 벨기에, 스페인, 오스트리아, 독일, 체코, 미국, 캐나다 등지의 102군데 미술관에서 3년여에 걸쳐 수집한 자료와 현지 미술관에서 찍어온 원화 사진들을 토대로 하여 원화에 가장 가까운 색상을 되살리고자 최선을 다하였을 뿐 아니라 각 권두에는 화가의 상세한 연보를 실어두어 해당 화가에 대한 객관적인 이해를 돕고자 하였다. 2003년 12월, 12권의 출간을 기점으로 총 50권으로 완간되어 지금까지 많은 독자들에게 그림 감상의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하여왔다.

≪재원아트북≫은 해설이 없다!
 각각의 도판에 미술사가나 평론가의 해설을 별도로 게재하는 경우가 일반적인 데 반해 ≪재원아트북≫은 자칫 감상의 한계 내지 경계로 작용할 수 있는 점을 감안, 해설을 따로 싣지 않고 자유롭게 감상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라 할 수 있다.(주요 도판의 부가적인 설명은 연보에 실려 있다).
저자 : 박덕흠
경북 예천 출생.
저서로는 미술작가론 「폴 고갱」(재원, 2001)과 미술작가론 「에곤 실레」(재원, 2001), 모딜리아니-모가지가 길어 슬픈 에콜 드 파리의 위대한 화가(재원, 2015), 에곤 실레 (재원, 2020)가 있다.

감수 : 박서보
경북 예천 출신으로 1931년생이며, 홍익대학교에서 서양화를 전공했다.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회회과 교수, 홍익대학교 미술대학장, 홍익대학교 산업미술대학원장을 역임했으며, 사단법인 한국미술협회 이사장과 서보미술문화재단 이사장을 역임했다. 현재, 서보미술문화재단 상임고문이며, 한국 현대미술을 대표하는 화가이다.
 
감수 : 오광수
홍익대학교 미술대학에서 수학했으며, 동아일보 신춘문예 미술평론 당선으로 데뷔했다. 『미술저널』, 『공간』, 『화랑』, 『현대미술』 등에서 편집장 주간으로 활동하는 한편, 홍익대학교 대학원,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에서 한국 근현대미술사를 강의했다. 《국전》, 《미술대전》, 《동아미술제》, 《한국미술대상전》, 《중앙미술대전》 등 각종 미술전에 심사위원 운영위원으로 참여했으며, 《상파울로비엔나레》, 《베니스비엔나레》, 《광주비엔나레》 등 여러 국제전에서 커미서너로 활동했다. 환기미술관 관장(1991-1999년)을 거쳐 국립현대미술관 관장(1999-2003년)과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뮤지엄 산 관장이며 미술평론가로 활동 중이다.

저서로 「한국 현대미술의 미의식」(재원, 1997), 「한국 추상미술 40년」(재원, 1997), 「김기창•박래현」(재원, 2003) 등 다수 있다.





등록도서 36건
미리보기
제목
도서정보 추천
에곤 실레
에곤 실레
분   류   아트북
지은이   박덕흠
출판사   재원
발행일   2020.11.20
고객평가   고객평가가 없습니다
0
인물수채화
인물수채화
분   류   미술신서
지은이   편집부
출판사   재원
발행일   2019.07.24
고객평가   고객평가가 없습니다
0
명화색칠놀이6 민화편
명화색칠놀이6 민화편
분   류   미술교양서
지은이   엄미금
출판사   재원
발행일   2019.06.14
고객평가   고객평가가 없습니다
0
전시, 이렇게 만든다.
전시, 이렇게 만든다.
분   류   미술교양서
지은이   박우찬.최기영
출판사   재원출판사
발행일   2018.05.14
고객평가   고객평가가 없습니다
0
도보여행가 김효선 겨울왕국 노르웨이를 가다
도보여행가 김효선 겨울왕국 노르웨이를 가다
분   류   미술교양서
지은이   김효선
출판사   재원출판사
발행일   2017.07.05
고객평가   고객평가가 없습니다
0
 1  2  3  4  5  6  7  8  


 

Copyright ⓒ 2008.도서출판 재원.All Rights reserved
서울시 종로구 신영동 10-8 우편번호 110-830 전화 395-1265 팩스 396-1412